본문 바로가기

제주 올레 코스

제주 올레 5코스, 제주·가족·커플·도보·뚜벅이여행 추천 코스

제주 올레 5코스

 

제주 올레 5코스

 

제주 올레 5코스입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남태해안로에 위치한 올레길입니다.

5코스는 짧은 구간이지만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산책로로 손꼽히는 큼엄경승지 산책길을 

지나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남원포구에서 부터 쇠소깍 다리까지 끊이지 않는 이야기길 코스입니다.  기대하시면서 걸어보세요. 파이팅!!

 

 

제주올레 5코스는 왼쪽 제주 바다를 따라 남원포구에서 시작해 쇠소깍 다리까지 이어지는 약 13㎞ 길로 4~5시간이 소요되며, 걷기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출발점인 남원포구 인근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로 선정된 큰엉해안경승지 숲길이 있습니다. 마치 성을 쌓은 것처럼 펼쳐지는 기암절벽과 자연림 터널을 번갈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숲 터널 끝의 나무들이 자연스럽게 만들어내는 한반도 지도의 신비로운 모습이 감탄을 자아냅니다.

 

 

산책을 마치고 소박한 위미리 어촌마을을 지나면 어른이 팔을 벌려도 못 안을 만큼 오래된 토종 동백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위미리 동백마을에 닿습니다. 겨울에 붉게 피는 동백꽃과 짙은 녹색 잎의 조화가 이국적이고 매력적입니다.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지만 사유지이기 때문에 농장 관리를 위해 입장료가 부과되는데요, 나무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국립수산과학원에서 휠체어를 타고 위미동백마을을 지나 조배머덜코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경사가 심하지 않고 바다와 동백나무, 마을 풍경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의 정기가 모이는 조배머들코지는 제주에서 태어난 기암괴석과 기암괴석이 모여 있는 곳으로 기암괴석이 장엄하게 남아 있습니다. 위미항과 해안도로가 어우러진 제주의 대표적인 어촌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 곳을 지나면 샘물이 솟아나는 넙빌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주민들의 피서지이기도 하지만 걷기에 지친 올레꾼들에게는 한숨을 쉬며 발을 씻을 수 있는 쉼터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여유롭게 걸으며 제주올레 5코스는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지점에서 소가 누워있는 듯한 쇠소깍에서 끝납니다.

 

 

 

5코스는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올레길인 것 같다. 한참을 걷다보면 억새가 바다와 어우러져 흔들리는 풍경이 너무 멋지고 아름답다. 하나님이 만든 자연을 어떻게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직접 걸어보면서 감상해 보시면 알게 됩니다. 5코스는 여기에서 마무리가 됩니다.

 

 

이외 다른 제주 올레는 아래로 들어가셔서 참고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1코스~5코스)

 

제주 올레 4코스, 제주도보여행, 제주커플-가족여행 추천

제주 올레 4코스 제주 올레 4코스 알려드립니다. 본 코스는 올레 코스에서 가장 긴 코스입니다. 그래서 걷기 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4코스를 걷다보면 해안가에서 물질하

3.kingdom2025.com

 

 

제주 올레 3코스, 제주도보여행, 제주커플여행, 제주가족여행 추천

제주 올레 3코스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제주 올레 코스입니다. 제주 여행을 제대로 하고 싶은 분들은 제주 올레 코스 정보 확인해서 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주

3.kingdom2025.com

 

제주 2박 3일 코스 추천

 

제주 여행 2박3일 추천코스(자유여행)

제주 여행 1일 차 김포공항 출발(14:00~16:00) ⇒⇒ 제주공항 도착(15:00~17:00) ⇒⇒ 도두봉으로 출발 ⇒⇒ 도두봉 무지개 해안도로 ⇒⇒ 저녁식사 ⇒⇒이호테우해변 말등대 해넘이 ⇒⇒ 숙소 도착 ⇒

kingdom2025.com

 

즐겁고 행복한 제주 여행이 되세요.

자신을 위한 즐거운 여행은 철저한 계획에서 시작됩니다.